• EVENT
  • CONTACT US
  • SITEMAP
  • 예스24
  • 교보문고
  • 알라딘
  • 인터파크
  • 11번가도서
  • 영풍문고
  • top

역사속으로 숑숑

확대보기

리스트

광개토대왕을 구하라

글쓴이 이문영
그린이 아메바피쉬
출간일 2008-08-01
가격 9,500원
판형 152*210
분량 200쪽
ISBN 9788990611628
도서구매

책소개

모험에 빠지는 순간 역사가 열린다

모험에 빠지는 순간 역사가 열린다

이 시리즈는 역사적 사건을 소재로 한, 10부작 판타지 동화입니다. 각 권은 주인공 리아가 일상생활 속에서 부딪히는 문제와 역사 속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해결하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리아가 세 번의 모험을 마치면 역사의 한 시대를 마스터하게 됩니다. 이렇게 고조선, 고구려, 백제 등으로 모험을 떠났던 리아가 현실로 돌아올 때면 조금씩 달라집니다. 역사 지식은 물론 생각도 함께 자라는 것이죠.

우연한 기회에 역사 속으로 빨려 들어간 주인공 리아는 고민 많은 12살 여자아이입니다. 사소한 오해로 친구와 다투기도 하고, 금방 화해도 하는 평범한 소녀지요. 리아는 역사 속의 중요한 사건들을 해결하면서 겪은 신비한 체험을 통해 자신의 고민도 함께 풀어 갑니다. 리아의 특별한 모험이 계속 될수록 역사는 여러분에게도 흥미로운 친구가 될 거예요.

그런데 리아는 왜 갑자기 역사 속으로 날아가게 되었을까요? 리아를 이끄는 알 수 없는 힘의 정체를 함께 파헤쳐 볼까요? 비밀에 휩싸인 리아의 모험에 어떤 일이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해 보아요!

<역사 속으로 숑숑> 시리즈를 통해 역사에 대해 흥미를 느끼게 된 어린이는 조금 어려운 역사책도 충분히 읽을 수 있습니다. 이 시리즈 역사라는 정말 재미있는 세계의 입구까지 어린이들을 이끌어 줄 테니까요.

 

하필이면 왜 나야?

, 미치겠네!! 지난번에 고조선 역사 속으로 빨려 들어가서 고생한 것도 억울한데, 그 모험을 지아와 책방 아저씨 모두 기억하지 못 하는 거야. 왜 나만 기억하게 놔 둔 거야? 이유가 뭐냐고? 항아, 만나면 가만 두지 않을 테다. 하지만 막상 항아를 만났을 때는 꼬임에 빠져, 제대로 따지지도 못하고 고구려 시대로 모험을 떠나게 됐어.

두근두근두근……. 내 심장이 미친 듯이 뛰고 있어. 이번에는 광개토대왕님을 구해야 한다는 임무가 떨어졌거든. 그런데 이게 뭐야? 광개토대왕님은 무척 고집이 센 분이라서 내가 하는 말을 듣지 않아. 그리고 광개토대왕님을 구하려면 먼저 물고기를 부리는 피리를 찾아야 하는데, 설상가상으로 무서운데다가 성깔도 고약한 현무라는 동물을 만난 거 있지. 우리가 광개토대왕을 구할 수 있을까?

 

재미있는 역사 공부를 통해 사랑을 배워요

요즈음 어린이들은 일찍부터 신비로운 이집트의 피라미드 이야기나 유럽의 공주님 이야기, 미국의 인디언 이야기, 마야나 잉카의 이야기 등을 접합니다. 이들은 모두 외국의 역사, 신화 이야기이지요.

그런데 이상하게도 많은 어린이들이 우리나라 역사 이야기는 별로 재미있어 하지 않습니다. 어른들은 다른 나라 이야기는 쉽고 재미있게 하면서도 우리나라 이야기를 하면 옷깃을 바로잡고 아주 엄숙하게 말합니다. 마치 쉽고 재미있게 우리나라 역사를 이야기하면 우리나라에 잘못된 일을 하는 것처럼요. 그러다 보니 재미있고 즐거워야 할 우리나라 역사 이야기를 따분하고 어려운 것으로 느끼는 어린이가 많습니다.

<역사 속으로 숑숑>은 역사 공부를 막 시작하는 어린이들에게 '역사는 지루한 것이 아니라 재미있는 이야기'라는 것을 알려 주는 판타지 동화입니다. 어린이들은 우리나라 역사에도 <해리포터 시리즈>처럼 신비롭고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많았다는 것을 알게 될 거예요.

 

오늘날 인터넷과 방송, 여러 가지 책들을 통해 외국의 소식을 알고 서로 이해하게 되듯이 옛날에도 다른 나라들과 서로 문화가 오고 갔답니다. 이렇게 나라와 나라 사이에 관계를 맺어 문화가 오고 가는 것은 아주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역사도 마찬가지예요. 역사적인 사건도 왕과 백성, 우리나라와 다른 나라가 관계를 맺으면서 일어난답니다. 백성을 잘 다스리고 다른 나라와 관계를 잘 맺으면 행복한 역사가, 백성을 잘 다스리지 못하거나 외국과 관계를 잘 맺지 못해 전쟁을 하거나 외교적인 문제가 생기면 아픈 역사가 만들어집니다.

<역사 속으로 숑숑>은 우리 조상들이 만들어 간 역사를 통해, 다른 나라 사람들과 어떤 관계를 맺고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합니다. 어린이들은 이 시리즈를 통해 우리가 역사 공부를 하는 것은 서로 사랑하고 더불어 살아가기 위해서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역사 이야기를 읽고 생각을 키워요

역사책을 읽다 보면 궁금한 것들이 많을 거예요. 우리 조상들은 무얼 먹고 살았을까? 집은 무엇으로 지었을까? 지금처럼 경찰이 있어서 마을을 지켰을까? 무전기도 없는데 전쟁 할 때는 어떻게 전진하고 후퇴하는 걸 알렸을까? 등등.

<역사 속으로 숑숑>은 타임머신이 되어 여러분을 역사 속으로 데려갈 거예요. 그곳에는 우리 조상들의 모습이 생생하게 펼쳐져 있어 역사에 대한 궁금증도 하나하나 풀린답니다.

호기심 많은 주인공 리아와 책방 아저씨가 역사의 현장에서 활약하는 것을 따라가 볼까요? 신나는 모험을 함께 하다 보면 역사 지식이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생각이 쑥쑥 크는 게 느껴질 거예요.

김한종 (한국교원대학교 역사교육과 교수)

 

작가소개

글쓴이 이문영

서강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했습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개설한 청소년 글쓰기 사이트인 '글틴'에 글쓰기 강좌를 연재하고 있고,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서 우리나라의 올바른 역사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상들이 살아 온 이야기를 통해 서로 사랑하고 더불어 사는 방법을 어린이들에게 알려 주려고 이 책을 썼습니다. 그림책 색깔을 훔치는 마녀, 판타지 소설 무적기사단 3와 역사 소설 자명고, 숙세가, 취리산 등을 썼고, 다방면에 걸쳐 창작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orumi.egloos.com

 


그린이 아메바피쉬

언더웹진 <영 점프>를 통해 로봇소년과 토스터 소녀의 아주 사소한 일상이라는 단편을 선보이며 데뷔했습니다. 독특한 색감과 화면을 가득 메우는 그림 스타일은 수많은 독자의 시선을 압도하고 있습니다. 만화 책 Robot, 가면소년을 냈고, 역사 속으로 숑숑, 나나의 논리대왕 도전기 등의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홈페이지 www.amebafis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