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VENT
  • CONTACT US
  • SITEMAP
  • 예스24
  • 교보문고
  • 알라딘
  • 인터파크
  • 11번가도서
  • 영풍문고
  • top

확대보기

리스트

나도 투표했어!

글쓴이 마크 슐먼
그린이 세르주 블로크
옮긴이 정회성
엮은이 박성혁(감수·추천)
출간일 2020-02-20
가격 13,000원
판형 229*229, 양장
분량 48쪽
ISBN 9788964964156
도서구매

책소개


어려서 투표할 수 없다고? 내 말 들어 봐!

 

볼로냐 라가치상 수상 작가,

세르주 블로크의 감각적인 그림으로 만나는

처음 배우는 투표 이야기

 

 

투표가 뭘까? 투표는 왜 하는 걸까? 투표는 어떻게 하는 걸까? 투표에 담긴 의미에서부터 선거 방법까지, 어린이 눈높이에 꼭 맞게 알려주는 지식그림책입니다. 간결한 글과 세르주 블로크의 유쾌하면서도 감각적인 그림이 어울려 이해하기 어려운 개념이 쏙쏙 들어옵니다.

 

어린이도 투표하는 법!

올해 4월 치러질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는 여러 모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교복 입은 유권자들의 첫 등장도 빼놓을 수 없을 거예요. 큰 기대와 우려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이슈이지요. 그 때문에 각 교육 현장에서도 선거 교육 준비로 부산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시기에 딱 알맞은 책 한 권을 소개합니다. 나도 투표했어!는 투표를 처음 배우는 아이들에게 안성맞춤인 지식그림책이랍니다. 아이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민주주의, 선거, 참정권, 다수결원칙 등 복잡한 용어 대신 재밌는 상황과 짧은 글로 꼭 알아야 할 투표 이야기를 들려주지요.

책은 사과와 오렌지 중에 원하는 것을 고르는 간단한 선택부터 시작합니다. 선택이란 개념을 정의한 뒤, 여럿이서 반 이름을 정하는 일, 나아가 지역과 나라의 일을 대신 할 대표를 정하는 일로 점점 범위를 확장해 나가지요. 이 과정에서 많은 사람의 의견을 하나로 모으기 위해서는 투표가 필요하고, 어른들은 선거라는 절차를 통해 중요한 일을 결정한다는 사실을 배웁니다. 이렇게 책의 흐름을 따라가다 보면 자연히 투표는 곧 나의 생각을 전달하는 것이고, 민주주의 사회에서는 누구나 평등하게 자신의 목소리를 낼 수 있으며, 이것이 참정권이라는 것을 배우게 됩니다. 개인의 한 표 한 표에 담긴 영향력을 이해하면, 앞으로 주권을 가진 국민으로서 어떤 대표를 뽑아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고민할 수 있게 되지요.

물론 투표권이 없는 어린이가 직접 선거에 참여하기란 현실적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그러나 이 책에서처럼 어려서부터 어른들과 함께 후보의 말을 듣고, 후보의 공약을 알아보고, 의견을 나누면서 간접적으로 투표 과정에 참여해 보는 것은 미래 유권자들에게 아주 훌륭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독서 경험은 어린이들이 자신의 권리와 의무를 더욱 잘 이해하는 건강한 민주 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이끌어 줄 것입니다.

 

투표, 더 알고 싶다면

부록에서 아이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투표에 관한 8가지 질문과 그에 대한 답을 부록으로 정리하였습니다. 후루룩 읽기만 해도 머리에 쏙쏙 들어갈 수 있도록, 투표가 무엇인지, 왜 해야 하는지, 왜 한 표씩만 해야 하는지 등 투표의 원칙과 그에 대한 이유를 친절하고 상세하게 알려줍니다.

 

나도 투표했어!에서만 만나는 특별함

이 책의 일러스트를 맡은 세르주 블로크는 볼로냐 라가치상을 수상한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국내에서도 나는 기다립니다, 돌 씹어 먹는 아이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요. 그는 나도 투표했어!를 만나게 될 한국 독자들을 위해 일부 그림을 우리나라 상황에 맞게 기꺼이 새로 그려 주었습니다. 세르주 블로크가 그린 우리나라 투표 이야기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어린이들도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투표 이야기, 나도 투표했어!로 나의 선택, 나의 한 표에 담을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과 희망을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 교과 연계
1학년 2학기 겨울 1.여기는 우리나라
2학년 1학기 국어 나 7.친구들에게 알려요
2학년 2학기 가을 1.동네 한 바퀴
3학년 2학기 도덕 5.함께 지키는 행복한 세상
4학년 1학기 사회 지역의 기관과 주민 참여
6학년 1학기 사회 1.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 추천의 말
투표는 국민이 정치에 참여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나라의 주인은 국민이라는 것을 되새기는 일이기도 하지요.
이 책은 투표와 선거가 얼마나 큰 의미를 갖는 일인지 단순하면서도 핵심적으로 보여 줍니다.
어린이들도 훌륭한 민주 시민으로서 정치에 참여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도와줄 것입니다.
_ 박성혁(서울대학교 사회교육과 교수)


◆ 상세 이미지​


 

작가소개

글쓴이 마크 슐먼

1962년에 미국 뉴욕에서 태어났어요. 그동안 엄마 아빠는 똑같아, 고릴라 카센터150권이 넘는 어린이 책을 썼어요. 2002년에는 어린이 책을 전문으로 만드는 움프(Oomf)’라는 회사를 세우고 운영하고 있어요


그린이 세르주 블로크

1956년에 프랑스에서 태어났어요. 스트라스부르 국립장식미술학교에서 공부했어요. 재미있고 톡톡 튀는 그림으로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어요. 유럽 풍자만화협회 회원이며, 2005년에 미국 일러스트레이터협회에서 주는 금메달을 받았어요.

그린 책으로 나는 기다립니다, 엄마 씨앗 아빠 씨앗, 돌 씹어 먹는 아이, 싸움에 관한 위대한 책등이 있어요


옮긴이 정회성

인하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도쿄대학교 대학원에서 비교문학을 공부했다. 성균관대학교와 명지대학교 등에서 번역 이론을 강의했고, 현재는 인하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초빙 교수로 재직 중이다. 피그맨으로 2012IBBY(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 어너리스트 번역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쓴 책으로 친구, 내 친구 이크발, 책 읽어 주는 로봇, 혼자서도 술술 영어 일기 쓰기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는 피그맨공주와 고블린오필리아와 마법의 겨울안녕, 나의 등대줄무늬 파자마를 입은 소년》 《첫사랑의 이름》 《1984》 《월든​ 등이 있어요.


엮은이 박성혁(감수·추천)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사회교육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어요. 한국사회과교육학회 부회장과 한국법교육학회 학회장, 교육부교육과정 심의위원, 재단법인 자녀안심하고 학교보내기 운동 국민재단 이사로 활동하면서 현재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사회교육과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