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VENT
  • CONTACT US
  • SITEMAP
  • 예스24
  • 교보문고
  • 알라딘
  • 인터파크
  • 11번가도서
  • 영풍문고
  • top

확대보기

리스트

여기가 왜 아파요?

글쓴이 미셸 시메스
그린이 로르 몽루부
옮긴이 박나리
출간일 2018-04-30
가격 13,000원
판형 210*280
분량 60쪽
ISBN 9788964963722
도서구매

책소개

궁금한 나의 몸, 의사 선생님에게 물어봐요!

궁금한 나의 몸, 의사 선생님에게 물어봐요!

 

왜 콧물이 나요? 열은 왜 나는 거예요?

상처에서 피가 나는 이유가 뭐예요뼈가 부러지면 어떻게 해야 해요?

 

여기가 왜 아파요?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우리 몸 구석구석을 알려 주는 인체 백과입니다. 거기서 더 나아가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병과 통증들을 알아보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상냥하게 알려 줍니다.

 

의사 선생님이 직접 알려 주는 나의 몸

이 책을 쓴 미셸 시메스는 프랑스의 유명 외과 의사입니다. 라디오와 TV 진행자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그는 프랑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의사로 꼽히기도 했지요. 여기가 왜 아파요?는 자신의 어린 아들을 위해 쓴 책으로, 2017년 출간하자마자 프랑스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오를 만큼 큰 인기를 모았습니다.

이 책은 우리 몸에 어떤 기관들이 있고,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간결하게 보여줍니다.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의학 지식들만 뽑아 쏙쏙 이해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지요. 다소 딱딱하고 어려울 수 있는 의학 지식도 로르 몽루부의 동글동글하고 명랑한 일러스트로 풀어내 더욱 친절하고 상냥한 느낌을 줍니다. 또한 삼성서울병원에서 소아청소년과 전문의이자 중환자의학과 교수로 있는 조중범 선생님의 감수로 국내 정서에 맞게 더욱 전문성을 높였습니다.

 

여기가 아플 땐 이렇게!

누구나 살면서 다양한 병에 걸리고, 이유 모를 통증을 겪곤 합니다. 고통은 누구나 두려워하는 일이지요. 그러나 정확한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안다면 한결 편안해질 거예요. 이 책은 우리 몸에 대해 배우는 것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각 인체 기관에 생길 수 있는 병과 통증에 대해 알아보고, 대처 방법도 함께 배울 수 있습니다. 아픈 곳에 따라 어떤 병원을 찾아야 하는지도 정확하게 알려 주지요. 그래서 아이 스스로 의사가 된 것처럼 직접 자신의 몸을 살피고, 문제가 있는 부위에 맞는 처방을 찾는 연습도 할 수 있답니다. 이를 통해 우리 몸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자신을 더 소중히 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지요.

 

엄마 아빠도 함께 보는 인체 책

어느 부모나 한번쯤은 아이가 갑작스럽게 던지는 몸에 관한 질문 때문에 진땀을 흘린 기억이 있을 겁니다. 아이들은 자신의 몸에 대해 항상 궁금해하니까요. 또 남들과 다른 점을 발견했을 때 불안해합니다. 그럴 때 모든 부모님들이 전문 의학 지식으로 아이들의 호기심과 고민을 해결해 주면 좋겠지만, 실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가 많지요.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살려 아이들이 자주 묻는 질문들을 뽑고, 그에 대해 명쾌하게 답해 줍니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아이들뿐 아니라 부모님들에게도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나를 사랑하는 방법은 내 몸을 소중히 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자신의 몸을 이해하고, 고통을 이해하면 남에 대한 배려심도 커지지요. 곁에 두고 오래오래 볼 수 있는여기가 왜 아파요?는 아이들이 자신의 몸을 더 잘 이해하고, 미래의 꿈을 소중히 키울 수 있게 도와주는 알찬 자양분이 되어 줄 것입니다.

 

 

 저자의 말

나는 의사이자 아빠랍니다. 그래서 이 책을 쓰게 됐지요. 아이들의 질문에 난처해하는 부모님들에게 친절하고 명쾌한 답으로 도움이 되고 싶었습니다. 모든 부모님이 의사이진 않으니까요.

- 미셸 시메스

 

 추천의 말

소중한 우리 몸과 병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 쓴 책입니다. 아이들에게 평생의 자산이 되어 줄 중요한 이야기들이 들어 있습니다. 부모님들도 아이와 함께 읽기를 권합니다.

- 조중범(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감수추천 조중범

충북대학교 의과 대학과 성균관대학교 의과 대학원을 졸업하고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되었습니다. 지금은 삼성서울병원 중환자의학과 교수로 일하며 어린이 환자들을 돌보고 있습니다.

 

 

 교과 연계

1학년 1학기 안전한 생활 3.소중한 나

2학년 1학기 봄 1.알쏭달쏭 나

2학년 1학기 안전한 생활 4.안전하고 건강하게 

작가소개

글쓴이 미셸 시메스

프랑스의 유명 외과 의사이자 세 아이의 아버지입니다. 라디오와 TV 진행자로 활동하며 의학 정보의 대중화에 힘쓰고 있습니다쓴 책으로 나쁜 의사들, 더 길고 나은 삶을 위하여, 당신의 뇌등이 있습니다.


그린이 로르 몽루부

프랑스 리옹에 살면서 활동하고 있는 그림책 작가입니다. 에밀 콜 일러스트 전문학교에서 그림을 전공했습니다그린 책으로 박물관에서 길을 잃었어요!, 친구가 머 좋아, 하마와 생쥐, 얼굴이 빨개져도 괜찮아!등이 있습니다.


옮긴이 박나리

연세대학교 불문학과와 국문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불과에서 순차통역·번역학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출판사에서 단행본 편집자로 일했으며, 현재는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옮긴 책으로 사람들이 세상을 바꾸기 시작했어요, 밤의 과학, 지렁이가 세균 아저씨를 꿀꺽 삼키면, 대재난, 경솔한 여행자등이 있습니다.